모아비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모아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TV, 전화 및 기타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절차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되며,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문자 메시지 등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효력 발생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고, 이메일 등 개별 통지를 실시합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이용자의 과거 불법 행위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경우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한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5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에 대해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제공하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기술적 개선 또는 운영 상 필요에 의해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홈페이지,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서비스 내용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 이용자는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계약 해지 및 환불 절차를 따릅니다.
제6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허위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을 준수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재판매할 수 없습니다.
3. 서비스 요금 및 기타 관련 비용은 이용자가 직접 부담하며, 정해진 기한 내에 납부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불법적인 정보의 전송 또는 게시
- 스팸 메시지, 악성 코드, 해킹 등을 통한 서비스 방해
-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계정 도용
-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제7조 (이용 제한 및 서비스 중단)
1. 이용자가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의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설비 보수 및 점검
- 시스템 교체 및 업그레이드
- 천재지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상황
3. 서비스 중단 시 회사는 사전에 홈페이지 또는 개별 통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안내하며, 불가피한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개인정보 보호
제8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및 방법, 보유 기간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3.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삭제, 처리 정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신속히 대응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처리 위탁)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처리 위탁하지 않습니다.
2. 부득이하게 제3자 제공 또는 처리 위탁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제10조 (쿠키의 사용 및 관리)
1.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접속 빈도, 방문 시간, 이용 형태 등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쿠키를 통해 수집된 정보는 서비스 개선 및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에 활용됩니다.
3. 이용자는 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쿠키 사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1조 (요금 및 결제)
1. 서비스 이용에 따른 요금은 이용자가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매월 청구되며, 납부 방법은 자동이체, 신용카드 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미납된 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요금 미납으로 인한 서비스 제한 또는 계약 해지 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계약 해지 및 환불)
1.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해지 신청일을 기준으로 계약이 종료됩니다.
2. 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미납 요금이 있을 경우 해지 후에도 납부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이용 기간에 따라 잔여 요금을 환불합니다. 단, 약정 기간 내 해지 시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4. 환불 절차 및 기준은 회사의 환불 정책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 계약 체결 후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없이 전액 환불됩니다.
제13조 (서비스 품질 및 장애 보상)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서비스 품질 유지 의무를 성실히 이행합니다.
2. 서비스 장애로 인해 이용자가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보상 절차를 진행합니다.
3. 장애 보상의 기준 및 절차는 가입한 통신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5장 콘텐츠 및 저작권
제14조 (콘텐츠 저작권 및 이용 허락)
1.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하는 모든 콘텐츠(글, 이미지, 리뷰 등)의 저작권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운영, 홍보, 개선을 위해 해당 콘텐츠를 비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콘텐츠를 제3자에게 판매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저작권 침해 방지)
1. 이용자는 본인의 콘텐츠가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저작권 침해 신고 절차는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되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신속히 조치합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게시된 콘텐츠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법령 위반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음란물, 폭력적 콘텐츠 또는 불쾌감을 주는 게시물
- 스팸, 피싱 등 악의적인 목적의 콘텐츠
- 기타 회사 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 삭제 요청에 대해 신속히 대응하며,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법적 절차를 통해 해결합니다.
제6장 기타
제17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테러, 정전, 통신 두절, 법령의 변경, 정부의 명령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지연 또는 중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8조 (손해배상)
1.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며, 그 범위는 이용자가 지급한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9조 (분쟁 해결)
1.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은 상호 협의에 의해 해결하며, 협의가 어려운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공인된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분쟁이 발생한 경우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정합니다.
제20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의 해석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 이견이 있을 경우,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1조 (부가 서비스 및 제3자 서비스)
1. 회사는 부가 서비스 또는 제3자와의 제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이용 조건은 별도의 약관 또는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2. 제3자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해당 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22조 (기타 조항)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필요 시 별도의 운영 정책을 공지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3. 본 약관과 개별 약관, 운영 정책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개별 약관, 운영 정책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23조 (시행일)
1. 본 약관은 2024년 1월1일부터 적용합니다.